티스토리 뷰

728x90




8월도 거의 끝이 보이네요
이젠 조금은 한산해진 휴가 시즌을 노려서
충청북도 제천시 한수면
월악산국립공원에 위치한
송계자동차야영장을 방문하였습니다.

원래는 친구와 함께 캠핑을 할 계획이었지만
친구는 급한일이 생겨 혼자 솔캠을 다녀왔습니다.

저는 캠핑 초보자인 데다가
솔캠은 처음이라 조금은 걱정이 되었지만
천천히 조금씩 하면 될 거라고 생각하며
했지만.. 진짜로 오래 걸렸습니다..

타프를 처음 쳐보는데
인터넷으로 열심히 공부해왔지만..
실제로 해보니 정말 어려웠고 많이 헤맸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텐트를 원터치로 가져와서
덜 고생해서 살았습니다..

모든 것의 설치가 완료되고
이제 캠핑을 즐겨 볼 겁니다.
가시죠!


충북 제천시 한수면 미륵송계로 1625





제가 예약한 사이트는 A7번 사이트 입니다. 이곳에서 보이는 월악산의 멋진 풍경

시시각각 변하는 월악산 봐도봐도 멋있습니다. 이런 좋은곳에서 1박2일을 지낼 수 있다니..

제가 방문한 8월17일 평일이라 그런지 캠핑장의 분위기는 한산했습니다. 빈 사이트도 많이 보였어요

제 사이트 앞쪽에는 아무도 예약을 하지 않았는지 집갈때까지 조용했습니다. 덕분에 더 편하게 캠핑을 즐겼어요

고생해서 설치한 저의 사이트를 보여드릴게요 ~ ! 난생 처음쳐보는 타프.. 설치할때는 힘들었지만 설치 후 너무 흐믓했습니다.

제 옆 사이트인 A8은 제가 예약할때는 빈자리였는데 ~ 어느세 오셨나봐요! 3시 입실이라 맞춰서 왔는데 벌써 피칭을 하신거보니 조금 일찍 입실도 가능하나 봅니다.

사이트 뒷쪽으로 산책로가 있구요

산책로 뒷쪽으로는 계곡이 있습니다. A4, A7사이트 뒷쪽에 계곡으로 내려가는길이 있었습니다.

출입구에는 게이트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이 돌계단으로 내려가면 되는데 물기가 있고 계단이 조금 크고 높다보니 오르내릴때 주의하세요 ~

최근에 비가 많이 내려서 물이 많이 있었습니다. 어른 배나 가슴높이까지 올라오는것 같더군요.. 들어가보질 않았습니다.

물이 정말 깨끗하고 물고기도 굉장히 많더군요 ! 발을 담궈봤는데 어찌나 시원하던지..

제 사이트 바로 옆쪽에는 송계전망대도 있어요 ~

옆에서 제 사이트를 찍어봤습니다. 엄청 고생한거 같은데 생각보다 미니멀한..

친구까지 왔으면 짐이 정말 많았을텐데.. 저는 장비가 많지 않아서 다행이였습니다.

고생한 보람이 있네요 ~ 의자에 앉아서 멍 때리기만 해도 너무 좋았습니다.

흐믓흐믓... 에이웍스에서 구매한 타프가 이뻐서 참 마음에 들어요


캠핑장을 둘러 본 후 멍하게 앉아다보니 배가 고파옴을 느꼈습니다. 오늘 져녁 메뉴는 삼겹살에 쌈 입니다. 여기에 맥주도 한잔 해주고요!

그러다 보니 어느세 해가 뉘엿뉘엿지기 시작합니다.

배가 너무 고파져 스피드하게 구워봤습니다. 먹음직..

팽이버섯도 올리고 ! 크.. 역시 캠핑은 고기가 최고 아니겠습니까..

시간가는 줄 모르고 먹었더니 어느세 어두워졌습니다 ~ 조명도 켜고 살살 먹어 보았습니다.

어디서 야옹야옹 하는 소리가 들리더니 나타난 고냉이..

그렇군.. 그곳이 너의 자리였군..



이후 고기와 맥주를 함께 배부르게 먹고 언제인지 모르게
텐트에서 자고 있었습니다.. 깨어나 보니 새벽이었습니다.
밤에 고정으로 일을 하다 보니 저는 부엉이가 되어있었습니다.
이 새벽에 무엇을 하겠습니까.. 사진이나 찍어야지..
때마침 멋진 월악산



오전 4시경 안개가 자욱한 월악산 육안으로는 잘 안보였지만 카메라로 보이는 세상은 꽤 밝았습니다.. 자세히 보니 구름사이로 별도 많았습니다.

다크다크..

그러다가 5시쯤 갑자기 전광판이 켜지면서 눈뽕을.. 이건 좀 그렇네요.. 대부분 잘시간에 이게 무슨..

안개 사이로 보이는 월산이 너무 멋졌습니다.

저 세개의 봉우리는.. 캬..

날이 점점 밝아오네요 ~

타임랩스로 찍어본 월악산

슬슬 여름이 끝나가는 걸까요.. 이곳의 밤은 춥네요.. 잠도 오고 춥기도 하고 커피 한잔 해야겠습니다.

하늘에는 구름이 한가득..

모기만 없으면 딱 좋을텐데..

여긴 어디 난 누구..

커피한잔하고 캠핑장을 둘러봅니다 ~

전망대 위에서 찍어본 계곡

어디가 물이고 어디가 바닥인지 너무 깨끗해서 구분이 안되네요.. 물놀이 하기 너무 좋은 곳

어느덧 날이 많이 밝았습니다. 정말 절경이군요

삼봉우리!

이곳이 취사장과 화장실 샤워실이 있는 건물입니다. 캠핑장 중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카라반과 캠핑카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 인가봅니다.

계곡 뒷쪽에도 요런 산이 있습니다.

산책로가 제가 생각한것보다 길었나봐요.. 저쪽은 마을쪽인거 같은데..

전 날에는 둘러보지 못했던 A3 사이트 뒷쪽 계곡 입니다.

여기보다는 A7쪽 물이 좋은것 같군요 ~

괜찬은 것 같기도..?? 시원해 보입니다

경고 안내판 ! ?

어제는 조금 한산해 보였는데 차가 좀 늘었습니다?

이곳이 캠핑장 출입구 입니다 ~

캠핑장에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간판

오늘의 날씨는 좋음인가 봅니다.. 파란하늘이 보이네요


카라반 사이트가 있는 자리에 월악산국립공원 안내도가 있습니다. 월악산.. 엄청 크네요..

그 옆에는 송계자동차야영장 안내도가 있습니다.

재활용 분리수거장

이곳에서 분리수거를 할 수 있고 쓰레기봉지는 근처 마트에서 살 수 있다고 합니다.

음수대도 있습니다 ~

음수대 옆으로 숯 수거함과 음식물 쓰레기 버리는 곳이 있었습니다.

사이트 중앙에 있는 화장실 이 곳 근처에도 마찬가지로 숯수거함과 분리수거 하는곳이 있습니다.

도로방향 그늘쪽 B13 B11번 사이트 인거같은데요 이곳은 주차장 바로옆에 사이트가 있어서 좀 더 편하겠네요.

마트가 있는 방향인데 이곳에도 음수대가 있습니다.

캠핑장 구석 대각선 방향에 도로와 마트로 갈 수 있는 길이 있네요

마트가 보입니다

B라인 사이트 주로 차박도 하시고 미니멀 캠핑 많이 하시는거 같습니다. 그늘도 있고 좋네요

해가 뜨면서 날이 점점 더워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일찍 철수하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캠핑장을 한 바퀴 돌았더니 덥네요 타프 아래서 좀 쉬어야겠어요 ~

회사에서 받은 작은 소화기 ~ 안그래도 하나 구매할까 했는데 회사에서 이런걸.. 센스 굿..

요 작은 선풍기가 큰 도움이 되었어요 어으 시원해

스탠리 워터저그 사놓고 많이 쓰지 않았는데 이번 캠핑에서 소중함을 느끼네요 시원한 물한잔의 여유

다이소에서 캠핑박스와 상판을 구매했는데 가성비 최고네요.. 가끔 옆구리가 자꾸 접히긴 하지만..

원터치텐트 짱..

저는 아이스박스가 없어요 그래서 집에있는 요런 하얀색 택배용 아이스박스를 가지고왔는데 .. 나쁘지 않네요? 음식도 많이 사들고왔는데 많이 못먹고 가겠어요..

집에서 얼음팩과 마트에서 산 얼음을 넣고 하루가 지났는데 얼음이 그대로 있습니다. 별로 녹지도 않았어요

오늘 아침메뉴는 진라면과 김치볶음밥 입니다. 근데 김치볶음밥 사진을 안찍었네요..이런..

물을 올리고..

몽땅 넣어주며 완성.. 고기 구워먹을때 같이 먹으려고 파절이를 샀는데 깜빡하고.. 안꺼냈어요.. 어쩌겠어요 라면에라도 넣어야지..

라면을 먹으려고 하는데 밖을 보니 구름사이로 월악산을 비추는 빛이 내려오는데 그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서 넋놓고 보다가...

라면이 우동이 되었.. 그래도 맛있습니다..허허..

라면과 볶음밥을 먹고 앉아있는데 날이 점점 더워지기 시작합니다.

조금씩 철수 준비를 하고 타프와 의자만 접으면 되는데..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 아쉬워 조금 더 앉아있다가 철수합니다 ~



월악산국립공원
송계자동차야영장에서 1박 2일
어쩌다 보니 솔캠편..
어떠셨나요..? 월악산의 풍경과
놀기 좋은 계곡까지
올 여름이 다가기전에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솔캠도 좋지만
여럿이서 가면 더더욱 즐거울 겁니다.
야영장가는 길도 예뻐서
드라이브로 다녀오셔도 좋을 것 같네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하고요
저는 다음 여행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트리였습니다.





728x90

'Photo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난 겨울 다녀온 글램핑 클럽프리모  (2) 2023.03.21
서울 하늘공원  (20) 2022.12.06
안반데기 은하수 두번째 ~  (6) 2022.04.05
안반데기 은하수  (0) 2021.12.22
사근진해변  (0) 2021.12.10
댓글
250x25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